2일, 권성동-중진 회동서 비대위 전환 후속절차 논의
서병수 의장 "빠른 시간 안에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중진 의원들은 2일,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을 위한 상임전국위원회·전국위원회 조기 소집을 결정했다. 상임전국위와 전국위는 사흘의 공고 기간을 거쳐 이르면 오는 5일 개최될 예정이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 일식당에서 낮 12시쯤부터 약 1시간20분간 중진 의원들과 오찬회동을 갖고 비대위 체제 전환과 관련된 후속 절차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회동에는 5선의 주호영·서병수·정진석·홍문표 의원이 참석했다. 

권 원내대표는 오찬 후 기자들에게 "상임 전국위원회와 전국위원회를 조기에 소집하겠다"라고 밝혔다. 다만 비대위원장을 누구로 지명할 지에 대서는 "전혀 논의가 없었다"라고 선을 그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8월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고 있다./사진=사진공동취재단


이어 상임전국위·전국위가 5일 열릴 가능성과 관련, "이제 전국위원장한테 (권한이) 넘어갔기 때문에 서병수 위원장한테 물어보라"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낮 12시 47분쯤 먼저 자리에서 일어난 서병수 전국위의장은 기자들과 만나 "오찬 회동에서 당과 정부, 나라에 대한 걱정, 비대위원장 선출 등 여러 현안에 대해 이야기했다"라고 밝혔다. 

서 의장은 "이제 실무적인 것들을 검토해야 한다"라며 "생각보다 (비대위 전환 절차가) 복잡한 면이 있어서 실무적으로 완벽하게 준비를 해서 그러나 빠른 시간 안에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헌당규를 해석하는 문제도 있고 비대위 체제에 대한 당헌 개정도 있고, 또 비대위원장도 선출해야 하는 등 여러가지 것들이 상임전국위니 전국위 과정들이 상당히 복잡하게 전개가 되고 있다"며 "코로나 시국이기 때문에 이걸 대면으로 해야될지 비대면으로 해야될지에 대해 판단도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상임전국위·전국위를 오는 5일 여는 방안에 대해서도 "아직 확정된 건 아니다"라며 "실무적으로 가능한 선에서 빠른 시간 안에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