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현진영이 히트곡 '흐린 기억속의 그대' 저작권을 30년 만에 되찾았다. 

현진영 측은 "'흐린 기억속의 그대' 공동 작사·작곡·편곡자인 탁2준2 출신 이탁과 최근 어렵게 연락이 닿아 오해를 풀고 권리를 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 현진영이 '흐린 기억 속의 그대' 저작권을 30년 만에 되찾았다. /사진=현진영 측 제공


'흐린 기억 속의 그대'는 1992년 발표된 현진영의 2집 앨범 '뉴 댄스 2' 타이틀곡이다. KBS '가요톱10'에서 5주 연속, MBC '여러분의 인기가요'에서 9주 연속, SBS '인기가요'에서 8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메가 히트곡이다.

현진영은 이탁과 곡 공동 작업을 했다. 하지만 곡 발표 당시 여러 복잡한 사정으로 이탁만 먼저 저작권 등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진영 측은 "당시 이탁과 한 집에서 같이 살며 생활했기 때문에 언제든 저작권 추가등록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I.W.B.H 활동으로 언쟁을 하게 돼 사이가 벌어졌고 각자의 사정으로 지금까지 연락이 두절됐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진영은 지난 달 29일 첫 EDM 곡 '어마어마해'를 발표했다.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댄스 비트, 현진영의 재지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으로, 세태를 풍자하는 가사와 훅킹라인이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후반에 얹어지는 현진영 특유의 스캣 사운드는 재즈의 또다른 세계관을 보여준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