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89종목(종목번호 57HP95~57HS83)을 신규 상장한다고 18일 밝혔다.

   
▲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89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이번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230종목과 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SK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59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할 때는 콜 ELW를,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하여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식과 달리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행사가격)이 존재하므로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만기 시 최대 투자 원금 전액까지 손실이 가능하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또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