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대한민국 대중예술의 축제인 'APAN STAR AWARDS'(에이판 스타 어워즈)가 돌아온다.

오는 9월 2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APAN STAR AWARDS'는 대중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친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K-드라마 축제의 장으로 2012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8회를 맞이했다.

MC로는 배우 정일우와 가수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권유리가 나선다. 두 사람은 지난해 7월 종영한 MBN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에서 완벽한 케미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오는 24일 첫 방송되는 ENA 드라마 '굿잡'까지 연이어 호흡을 맞추고 있는 만큼 '2022 APAN STAR AWARDS'에서도 사랑스러운 케미와 원활한 진행 능력으로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사진=나인아토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손현주, 송혜교, 조인성, 김수현, 송중기, 이병헌, 현빈 등 역대 수상자들에 이어 대상의 영예를 안을 배우는 누가 될 것인지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2020년 '제7회 APAN STAR AWARDS'의 대상 수상자인 현빈은 tvN 드라마 역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드라마 열풍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2022 APAN STAR AWARDS'는 2021년 3월부터 2022년 7월까지 방영된 국내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웹 드라마 등 대한민국의 모든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 쏟아진 해인 만큼 모든 부분의 수상에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한다.


   
▲ 사진='APAN STAR AWARDS'


특히 2년여간 방영된 드라마를 대상으로 역대 최다 작품이 노미네이트돼 대중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친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드라마 시상식 사상 최대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APAN STAR AWARDS'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주)스튜디오엠원이 공동 주관하며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반산업협회,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 한국매니지먼트연합 등 유관 단체들이 최초로 공식 인정한 유일무이한 시상식으로 편견, 장르, 차별을 모두 없앤 심사로 시상식의 공정성과 품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