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부족 지적에 “오랫동안 기업 활동 및 소비자 보호 등 연구해”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윤석열 정부의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뒷받침한다’는 기조에 맞춰 시장 경제의 효율성과 공정성이 담보될 수 있도록 불필요한 규제는 과감한 혁신을 통해 없애야 한다”고 밝혔다.

   
▲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내정자./사진=대통령실


한 후보자는 19일 서울 중구 소재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마련된 인사청문준비사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경제가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공정위원장 후보로 지명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위원장으로 취임을 한다면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경제 질서 확립을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면서 “공정한 경쟁을 통해서 창의적인 기업 활동을 뒷받침하고 소비자 후생이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겠다”고 강조했다. 

한 후보자는 보험 금융 전문가로서 공정거래 측면에서의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 “오랫동안 기업 활동과 시장 소비자 보호 등에 관해 연구를 한 법학자이고 연구원이나 정부위원회에 참여했다”면서 “그러한 경험을 통해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햇다. 

이어 “부족한 부분에 관해서는 현장의 직원들 현업의 직원들과 깊이 상의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잘 경청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한 후보자는 부임 후 주요 과제로 현 정부가 추진하는 역동적 혁신성장이라는 목표를 위해서는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경제 복원에 방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정한 시장경제를 위해서는 반칙이나 부패 등에 관해서는 엄정한 조치가 필요하다”면서 “그동안 중소기업, 소비자 등 경제적 약자의 경우에는 힘과 정보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피해를 받지 않았는데, 이와 관련해서도 적절한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