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금융·컨설팅 지원 확대차 현장의견 청취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은행은 김춘안 농업·녹색금융부문 부행장이 18일 전북 김제시 소재 '농업회사법인 늘품'과 '팜스타'를 각각 찾아 '농업금융컨설팅 현장간담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 18일 전북 김제시 소재 농업회사법인 늘품에서 김춘안 농협은행 부행장(왼쪽 두 번째)과 김지하 대표(왼쪽 첫 번째)가 스마트팜 재배 작물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지하 농업회사법인 늘품 대표, 김춘안 농협은행 부행장, 장경진 전북영업본부장/사진=농협은행 제공


이번 간담회는 스마트팜을 직접 운영하는 농업인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하고 농업인 중심의 금융 및 컨설팅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수년간 많은 준비 끝에 스마트영농을 시작했음에도 성공 영농을 달성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사업계획, 영농기술, 자본금 마련 등 농업금융컨설팅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성공영농 달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 부행장은 "두 농장의 컨설팅 사례가 스마트영농을 꿈꾸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농업인의 성공영농을 위하여 다양한 금융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