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워킹맘 직원과 진솔한 대화…갤럭시Z 플립으로 직접 셀카도
엄마 일하는 모습 보여주고 싶다는 직원위해 즉성 영상 메시지 촬영
[미디어펜=조한진 기자]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워킹맘 직원들과 만나 진솔하게 소통했다. 이 부회장은 "아이 키우는 워킹맘 직원이 애국자"라며 이들을 높게 평가했다.

이 부회장은 30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삼성SDS 잠실캠퍼스를 방문해 경영진과 중장기 사업 전략을 논의하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여성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삼성SDS 잠실캠퍼스를 방문해 워킹맘 직원과의 간담회 후 참석 직원과 갤럭시Z 플립으로 셀피를 찍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날 이 부회장은 30~40대 워킹맘 직원 10명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대화를 나눴다. 1980년생부터 1992년생까지 다양한 연령대 여성직원들이 이 자리에 참석했고, 직급도 CL2~CL4로 폭넓게 구성됐다.

간담회는 워킹맘 직원들의 사교성과 입담으로 시종일관 웃음 가득한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한시간 넘게 진행됐다.

이 부회장은 참석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반답게 인사했다. 또 이 부회장은 코로나 상황에서 건강이 중요하다며 간담회 장을 돌며 한사람 한사람에게 손 소독제를 짜주기도 했다.

감담회 후에 이 부회장은 직원 한명 한명과 기념촬영을 했다. 이 부회장은 편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브이', '파이팅', '악수' 등 요청하는 포즈에도 모두 응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삼성SDS 잠실캠퍼스를 방문해 워킹맘 직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 부회장은 갤럭시 Z플립 스마트폰을 접은 상태로 사진찍는 법을 직원에게 알려주며 직접 셀카를 촬영하기도 했다. 이후 이 부회장은 "이 기능 때문에 잘 팔리는 거에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 직원이 "엄마가 회사에서 이렇게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요청하자 이 부회장은 흔쾌히 영상 촬영에 응했다.

이 부회장은 "어머니가 삼성SDS라는 회사에서 정말 중요하고, 남들에게 도움이되고 사회가 좋아지는 일을 열심히 하셔서 ㅇㅇ이랑 같이 못놀아 주는 것"이라며 "건강하고 착하고 곧바르게 자라야 돼 안녕"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 이 부회장은 부모님께 글을 남겨달라는 직원에게는 장문의 글을 써 주기도 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삼성SDS 잠실캠퍼스를 방문해 워킹맘 직원과의 간담회 후 부모님께 글을 남겨달라는 직원의 요청에 메시지를 작성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