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중심 미래 라이프스타일 제시
LG전자, 혁신 기술 기반 제품과 서비스 소개
[미디어펜=조한진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2022’에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강조한다. 혁신제품을 기반으로 생태계 지배력을 강화해 지속 성장 전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2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2022에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IFA 2022에서 ‘스마트싱스’를 통한 새로운 소비자 경험과 지속 가능한 기술로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 2022가 열리는 메세 베를린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 '삼성 타운'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스마트싱스 체험존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스마트싱스와 지속가능한 일상

삼성전자는 메세 베를린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에 업계 최대 규모인 1만72㎡(약 3050평)의 전시·상담 공간을 마련하고, ‘스마트싱스 라이프를 경험하라(Do the SmartThings)’와 ‘지속 가능한 일상(Everyday Sustainability)’을 주제로 참가한다.

IFA 2022에서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통합된 연결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7개의 주거 공간으로 꾸며진 ‘스마트싱스 홈’을 조성하고 20여 가지의 사용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또 삼성전자 주요 제품에 태양광 패널·전기차 충전기·조명·블라인드·스피커 등 100여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한 더욱 확장된 '스마트싱스 에코 시스템'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싱스 홈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모드를 소개하는 ‘침실’ △효율적 재택 근무 환경을 제시하는 ‘홈오피스’ △영화감상·게이밍·펫케어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도와주는 ‘리빙룸’ △홈트레이닝을 주재로 한 ‘홈짐’ △요리와 의류 케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주방·세탁실’ 등으로 구성되며 △친환경 주거 콘셉트인 ‘넷 제로 홈’도 소개한다.

   

또 삼성전자는 제품 생애주기를 제조·유통·사용·폐기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갤럭시 업사이클링, 친환경 패키지, 솔라셀 리모컨 등 10대 친환경 노력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네오QLED를 비롯한 초고화질 TV부터 오디세이 아크 등 다양한 게이밍 스크린도 선보인다. 유럽시장을 본격 공략할 다채로운 ‘비스포크 홈’도 전시한다.

특히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냉장고·인덕션·식기세척기·오븐 등으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는 AI 기반 조리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오븐' 신제품을 포함해 더욱 새로워졌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한 갤럭시Z 플립4·Z폴드4·워치5·워치5 프로·버즈2 프로 등 최신 제품도 유럽 시장에 소개한다.

   
▲ ‘IFA 2022’에서 모델들이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일상의 새로운 고객경험’ 선사

LG전자는 올해 IFA에서 ‘F·U·N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F·U·N은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의 의미를 담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Life, Reimagined)’를 주제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에 집중한다.

LG전자는 3610㎡의 단독 전시관에 △압도적인 시청경험을 제공하는 초대형 TV 라인업 △게이밍 성능에 특화된 올레드 TV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맞춤 가전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를 앞세어 관람객들에게 차별화된 초대형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4K 해상도의 136형 마이크로 LED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 스피커와 함께 배치해 홈 시네마 공간도 연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의 메인 테마 가운데 하나로 관람객들이 올레드 TV의 압도적 게이밍 성능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플렉스 아케이드’를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를 앞세워 올레드만이 가능한 혁신 폼팩터와 화질을 기반으로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 ‘IFA 2022’에서 모델들이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라이프스타일 존’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홈 바’, ‘거실’, ‘스타일링룸’, ‘친환경 키친’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한다.

LG전자는 ‘IFA 2022’에서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크기를 줄인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비롯해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도 선보인다.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의 아래쪽은 원통형 디자인의 공기청정기이며, 위쪽은 원형과 트랙형 두 가지 타입의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를 활용해 한 층 더 진화한 스마트홈 경험과 함께 ‘UP가전’의 업그레이드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