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 손잡고 캠페인 진행…전통시장 활성화·친환경 실천 모색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소진공은 공단을 포함한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 협의체(청렴한빛네트워크)는 홍보물과 친환경 인증을 받은 청렴장바구니를 시민들에게 전달했고,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서 추석맞이 장도 봤다고 8일 밝혔다.

   
▲ 지용하 소진공 감사실장(오른쪽에서 3번째) 등이 7일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에서 청렴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 협의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대전사회서비스원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으로 구성됐다.

소진공은 이번 행사가 반부패·청렴 확산은 물론 친환경 실천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시민 관심 제고 등의 목적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합동 행사를 통해 반부패 청렴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청렴 실천과 친환경 및 전통시장 활성화 실천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청렴한빛네트워크에 참여하는 6개 기관 임직원과 한뜻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