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기반 기술 이전·전문 인력 육성·시장 공동 발굴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 평가
[미디어펜=조한진 기자]SK㈜ C&C가 2014년 이후 8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중소기업과 상생을 도모하는 모범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SK㈜ C&C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2021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총 215개 기업을 대상으로 작년 한 해 동반성장을 위해 기업이 펼친 경영활동 수준을 객관적으로 보여준다. 이 가운데 SK㈜ C&C를 포함해 38개 기업만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 SK㈜ C&C CI /사진=SK㈜ C&C 제공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같은 비율로 합산해 대기업들이 동반성장을 어느 정도 실천했는지, 그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총 5개 등급으로 나뉜다.

이번 최우수 등급 획득으로 SK㈜ C&C는 디지털 플랫폼에 기반해 협력사(BP)와 함께 이뤄낸 동반 성장 성과를 인정받았다.

SK㈜ C&C는 AI∙빅데이터 플랫폼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제조 혁신 플랫폼 ‘아이팩츠’ 등 핵심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기술 이전과 전문 인력 육성은 물론, 시장 공동 발굴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다.

SK㈜ C&C는 지속적인 동반성장 지원과 공정거래·윤리경영 준수를 통해 BP사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디지털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가고 있다.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은 “SK㈜ C&C가 디지털 전환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는 기반에는 국내 여러 중소 기업 및 IT 강소 기업과 동반 성장 및 상생 협력 노력이 있다”며 “BP사들이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며, 국내 산업 곳곳에서 디지털 혁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SK㈜ C&C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