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창출 위한 기술자문부터 후속 금융까지 지원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식재산(IP) 금융사업과 연계된 기술자문 평가사업 'IP+메이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기술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식재산(IP) 금융사업과 연계된 기술자문 평가사업 'IP+메이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해당 프로그램은 기보의 기술평가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IP분석, 출원자문 등 IP전략에 대한 기술자문 평가서비스를 제공하고, 후속으로 IP금융까지 지원하는 IP경쟁력 육성책이다. 기존 IP의 권리보강이나 신규 아이디어 특허출원 등 IP 기술자문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이에 따라 기보는 △IP전략 기술자문 평가서비스(특허출원 자문 포함) △대면 기술자문 서비스 △후속 특허에 대한 IP금융지원 등 IP 전주기에 대한 종합지원을 책임지게 된다. 

기보는 이번 IP전략 기술자문을 통해 발굴한 우수 IP에 대해 창업·사업화·스케일업·기술이전 등에 소요되는 운전자금을 연계지원 할 예정이다. 이로써 'IP자문-출원-등록-금융지원'에 이르는 IP선순환 지원체계가 확립되고, IP금융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IP뿐만 아니라 스케일업 IP까지 창출·지원 하는 기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지식재산 기반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 발전과 정부 국정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