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지속가능경영 적극 추진하고 중소벤처기업 확대 전파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ESG 경영전략과 주요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ESG·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 기술보증기금은 ESG 경영전략과 주요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ESG·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 기준과 K-ESG 가이드라인,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등의 내용을 반영해 작성됐다. 보고서 내용은 △기보 ESG 시스템 소개 △기보 자체의 ESG 경영혁신 활동 △기보 ESG 핵심성과와 관련 데이터 등을 담고 있다.

특히 △탄소중립 지원 △사회적가치 창출 지원 △코로나19 위기극복 지원 △투명경영 강화 정책 △기술거래·보호 지원 등 중소·벤처기업의 ESG 활동을 지원하는 기보의 정책과 사업도 보고서에 담겼다. 
 
기보는 지난해를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2030년까지 기후보증 10조원 지원 △소셜벤처 5000개 발굴 △클린보증 3조원 지원을 목표로 중소기업의 ESG경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자체 ESG 혁신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와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보고서 발간을 통해 기보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을 전파하고 중소벤처기업의 ESG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며 "기보는 민간에 ESG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을 지원해 '다시 도약하고,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 건설에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