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넷플릭스(Netflix)가 디스토피아 세계관의 정점을 보여주며 전 세계를 뜨겁게 달궜던 '지옥'의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지옥'은 '송곳'의 최규석 작가와 '부산행', '반도'의 연상호 감독의 레전드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다. 원작에 이어 최규석 작가와 연상호 감독이 각본을,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아 독보적인 세계관과 인간의 본성을 파고드는 날카로운 이야기로 전 세계의 극찬을 받았다.

넷플릭스 글로벌 팬 이벤트 TUDUM(투둠)에서는 지옥행 시연 후 시체가 되었던 박정자가 다시 되살아나 시청자들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던 시즌1의 엔딩 위로 "지옥이 다시 시작된다"는 자막으로 시즌2 제작을 선포했다.


   
▲ 사진=넷플릭스 '지옥' 시즌2 티저


지옥행 고지라는 파격적이고 신선한 설정으로 삶과 죽음, 죄와 벌, 정의 등 보편적인 주제에 대한 강렬한 질문을 던지며 시청자에게 충격과 전율을 선사한 '지옥'은 시즌2에서도 연상호 감독과 최규석 작가가 각본을,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아 더욱 확장되고 깊어진 세계관을 이어간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