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크러쉬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협업 비하인드를 전했다. 

크러쉬는 지난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개념 드라이브 토크쇼 'BLACKVOX' 1화를 공개했다. 첫 번째 게스트는 방탄소년단 제이홉이었다. 

   
▲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BLACKVOX'에서 크러쉬와 제이홉이 만났다. /사진=유튜브 캡처


제이홉을 반갑게 맞이한 크러쉬는 먼저 이번 신곡 '러시아워'(Rush Hour)를 함께 하게 된 계기를 물었다. 제이홉은 "형의 연락을 받자마자 심장이 뛰었다"며 "노래를 들어보니 안 할 수가 없는 제 스타일의 곡이었다. 충격받았다"고 답했다.

크러쉬는 "제이홉 군이 피처링 아티스트로 들어가는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나만큼의 에너지와 열정을 보여줬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이에 제이홉은 "성의와 예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솔로로서 피처링을 하는 게 처음이라 더 열심히 했다. 평소에 크러쉬라는 아티스트를 너무 좋아하기도 하니까"라고 말했다.

특히 크러쉬는 피처링에 이어 랩 메이킹에 참여한 제이홉에 "가사를 이렇게 잘 쓰는 줄 몰랐다"며 감탄했다. 그러자 제이홉은 "이입을 많이 했다. 곡도 재밌고, '크러쉬 형 따라 직진하겠다'라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말했다. 

뮤직비디오 이야기도 빠지지 않았다. 크러쉬는 "후렴 안무를 2~3주 동안 연습했는데 제이홉 군은 30분도 안 걸리더라. 소름 돋았다. 같이 작업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 정말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러시아워' 청음회를 열고 드라이브를 즐겼다. 두 사람은 노래에 맞춰 즉석 라이브를 곁들이며 보는 이들의 흥을 돋웠다. 끝으로 크러쉬는 "더 멋진 활동과 음악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고, 제이홉은 "갓효섭"이라며 아낌없는 응원을 보냈다. 

이밖에도 크러쉬는 이날 첫 방송된 JTBC 새 음악 프로그램 '뮤직 유니버스 K-909'에서 '오아시스'(Oasis)와 신곡 '러시아워' 라이브 무대를 방송 최초로 선보였다. 이어 tvN '놀라운 토요일'에도 출연한 그는 입담과 예능감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크러쉬는 지난 22일 펑크 장르의 신곡 '러시아워'를 발매하고, 이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41개 지역 1위를 차지, 총 68개 지역 톱 10에 올랐다.

한편, 크러쉬는 25일 오후 9시 5분 방송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