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수호 기자]상거래 결제시스템 크립토끼 프로젝트가 지난 11일 여의도 KRX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의정대상 및 글로벌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블록체인페이먼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2022 대한민국의정대상 수상 국회의원들을 비롯해 글로벌브랜드대상 수상자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사)대한기자협회와 (사)국제크리에이터연맹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대한민국헌정회, 화조그룹, 오션스타리조트, 비채나, 아이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후원했다.

크립토끼 관계자는 “결제대체토큰(PFT)라는 탈 중앙화 결제생태계 구축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크립토끼가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 얼마 남지 않은 프로젝트 런칭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크립토끼는 탈 중앙화와 중앙화의 결제시스템을 모두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소상공인 사업자를 위한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카드회사와 은행과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중앙화 카드결제/정산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발 완료예정인 탈중앙화 결제시스템은 클레이튼 메인넷과 미버스 메인넷과의 연동으로 소상공인 사업자에 대한 토큰 결제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토큰 이코노미를 만들어낸다.

기존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페이먼트 시스템과는 다른 방식의 결제대체토큰(PFT)으로 중앙화와 탈중앙화의 복합 된 결제 생태계에서 토큰의 실물경제 연동에 많은 기대가 되고 있다.
[미디어펜=문수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