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간 꾸준히 김장 나눔 진행
"지역 사회 기반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지속할 것"
[미디어펜=김상준 기자]셀트리온그룹은 최근 김장철을 맞이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김장 김치를 나누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 셀트리온그룹, 지역 소외계층 395가구에 '김장 김치' 나눴다

이번 김장 나눔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셀트리온복지재단 사무국장을 포함한 최소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완제품 김치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나눔을 통해 제공한 김치는 약 5,5t(3000만 원 상당) 규모로, 인천 동구 푸드뱅크, 연수구 청년 드림마켓, 서구 나눔의 울타리 무료 급식소 등 3개의 기관과 인천 및 충북지역 개별 소외계층 395가구에 전달됐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셀트리온 김장 나눔’은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시와 충북지역의 소외계층에게 겨울철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그 동안 매년 그룹사 임직원이 모여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규모 인원 집합에 어려움이 있어 최근에는 완제품 김치를 구매해 기부하는 형태로 변경됐다.

셀트리온그룹은 그룹 내에서 후원 및 지원사업을 전담하는 셀트리온복지재단을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 나눔을 비롯해, 명절 나눔, 가정의 달 나눔, 성탄절 나눔 등 다양한 절기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복지재단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 등으로 다가오는 겨울철을 걱정하는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김장 김치 나눔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 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발굴하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