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의회로부터 표창 “2025년까지 미국 내 1만여 개 매장 오픈 목표”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윤홍근 제너시스비비큐(BBQ) 그룹 회장의 미국 시장 내 공격적 투자가 현지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21일 BBQ 등에 따르면 윤홍근 회장은 지난 8월 한국을 방한한 엘렌 박(Ellen Park) 미국 뉴저지주 하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의 경제 발전과 일자리창출 기여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하는 표창장을 받았다.

   
▲ 지난 8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오른쪽)이 미국 뉴저지주 의회 표창장을 받고 뉴저지주 하원의원 엘렌 박(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이달 기준 BBQ는 뉴저지주에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하여 총 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연말까지 잉글우드 지역에 배달, 포장에 특화된 BSK(BBQ Smart Kitchen) 모델의 직영 매장을 열 계획이다. 뉴저지주는 BBQ 글로벌 법인 본사가 소재하고 있고 BBQ가 현지에서 가장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 지역이다.

BBQ는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비대면 주문, 배달 문화 정착에 나선다. 홀 무인 시스템을 기초로 ‘푸드테크 기업’의 면모를 선보이고 K-치킨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미국 내 사업 성과에 힘입어 글로벌 브랜드로 인지도가 확대되고 있다”며 “뉴저지주를 포함해 지속적인 투자로 미주지역 사업 확장에 힘써 2025년까지 1만개 매장을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BBQ는 지난 6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