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서 남성 고객 매출 최대 191% 늘어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증가로 대형마트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하는 남성 고객이 늘고 있다.  

2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형마트 온라인 당일배송 서비스 ‘마트직송’과 기업형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시간 즉시배송’ 서비스 모두 남성 고객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 홈플러스는 온라인 장보기에서 남성 매출이 늘었다고 22일 밝혔다./사진=홈플러스 제공


해당 기간 마트직송 서비스 남성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고객수는 48% 신장했다. 여성은 매출 18%, 고객수 20% 늘어난 것에 비해 증가세가 크다. 1시간 즉시배송은 증가폭이 월등히 늘었다. 남성 고객 매출이 191% 신장했고, 고객수도 149%로 대폭 높아졌다.

남성은 여성 대비 편리한 품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트직송 30대 남성 매출은 대용식, 생수 등이 높았다. 여성 대비 축산, 델리, 베이커리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이 많이 팔렸다. 1시간 즉시배송 또한 냉동간편식, 스낵, 계란, 우유 등이 20대 남성 매출에서 증가세를 보였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마트직송은 30대가 주중에 구매하는 비율이 높았고, 1시간 즉시배송은 전 연령대에서 주중과 주말 매출 비율에 큰 차이가 없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가사를 분담하고 육아를 함께하는 남성이 많아지면서 온라인으로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남성 고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패턴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소비자가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