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포디엑스㈜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펜=조한진 기자]SK㈜ C&C가 고객 업무에 맞는 디지털 기술 교육은 물론 DX(디지털 전환) 변화관리 서비스까지 포함하는 고객 맞춤형 트레이닝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SK㈜ C&C는 랩포디엑스㈜와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랩포디엑스㈜는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고, DX 조직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DX 변화관리를 돕는 회사다.

   
▲ SK㈜ C&C CI /사진=SK㈜ C&C 제공

SK㈜ C&C의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트레이닝을 전담하는 ‘테크 트레이닝 센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 중 ‘DX 변화관리’ 부분을 강화한다.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고객 디지털 전환(DX)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일과 교육을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DX역량 거버넌스 설계 △디지털 랩스를 통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교육 △고객 경험(CX) 디자인 등 DX 변화관리 컨설팅 및 교육 △경연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경연대회 기획∙운영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통한 코칭(PBL) 등을 한 번에 지원한다.

이번에 강화되는 ‘DX 변화관리 프로그램’은 △스킬, 마인드셋, 문화, 시스템을 아우르는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마케팅, 제품 기획 등 현업에서 디지털을 활용하는 방법론 교육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각 기업이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하고 각각의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변화관리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소병희 SK㈜ C&C 플랫폼BMO그룹장은 “디지털 전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 일하는 방식 변화와 구성원 디지털 역량 강화가 반드시 뒷받침돼야 한다”며 “SK㈜ C&C의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및 DX 변화관리가 더해지면 디지털 전환 성공율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