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한 집단 운송거부에 강경 입장 밝혀…"타인의 자유 짓밟는 폭력 행위"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물류 시스템을 볼모로 잡는 행위는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화물연대의 무기한 집단 운송거부에 대해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윤 대통령은 이날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국민과 기업 그리고 정부가 하나가 되어 위기 극복에 전념하고 있는 상황에서 화물연대가 무기한 집단 운송거부에 돌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 윤석열 대통령이 11월 24일 경남 창원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방문, 수륙양용 장갑차 KAAV 관람을 위해 이동하면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특히 윤 대통령은 "(화물연대가) 무책임한 운송거부를 지속한다면 정부는 업무개시명령을 포함하여 여러 대책들을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선을 긋고 나섰다. 

그러면서 "다른 차량의 진출입을 차단하고 정상 운행에 참여한 동료를 괴롭히는 것은 타인의 자유를 짓밟는 폭력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별 운송거부, 운송방해 등의 모든 불법적인 행동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글에서 "(화물연대의) 불법적인 폭력으로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자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