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최고위원회의서 YTN 민영화…'여당·한국경제' 개입설 제기
[미디어펜=최인혁 기자]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5일 윤석열 정부가 공영방송인 YTN을 민영화하려는 것에 “직권남용과 배임 죄에 해당된다”고 경고했다.   

서영교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전KDN 이사회가 23일 YTN 자산 매각을 결정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 의원은 “한전KDN이사회 사장, 부사장 그리고 국민의힘 추천 이사가 (매각에) 찬성했다”며 “다른 분들은 지금 결정하면 안 된다고 기권하고 또 한 분은 반대 의사를 명확히 밝혔음에도 YTN자산 매각을 결정했다”며 공영방송 민영화가 정부여당에 의해 자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월 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YTN 민영화에 부정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이어 서 의원은 “(민영화) 과정에서 자꾸 이야기가 들린다. 한국경제가 YTN을 사려고 한다. 대주주가 되려고 한다는 이야기 나오고 있다”며 “한국경제가 YTN을 사려고 하는 부분에 제동을 걸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 서 의원은 YTN 민영화 추진 과정에 여당과 한국경제 인사들이 개입됐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서 의원은 “한전KDN은 대대적으로 흑자가 나는 YTN을 매각 하려는 생각이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만들어진 산업부 혁신TF가 YTN 매각을 요구하고있다”며 YTN 매각이 외부로부터 추진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월 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YTN 민영화에 정부여당과 한국경제 인사들이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사진=미디어펜


그러면서 “산업부 혁신TF 구성원을 보면 민영화 관련 연구를 하던 사람, 한국경제 전문가 포럼 필진, 한국경제 대선공약 검증단에서 일했던 사람, 국민의힘 규제 개혁 추진단 일원 등이다. 여기서 냄새가 난다”며 부정한 목적으로 윤석열 정부가 YTN을 민영화하려는 것 아니냐고 추정했다.

더불어 서 의원은 “김정호 한국경제신문 사장과 윤 대통령이 충암고 8회 졸업생 동기동창”이라며 “두 분이 만나는 자리에 있었던 사람들 증언을 들었다. 아주 편안하게 대화하더라 이렇게들 이야기 한다”며 한국경제와 윤석열 대통령과의 연결고리를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YTN 민영화를 윤석열 정부의 언론 장악이라고 규정하며 "언론을 세무조사하고 탄압하던 정권 중 잘 된 정권 없었다"고 경고를 보탰다.
[미디어펜=최인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