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 고객 충전·세차 등 서비스 구축 기대
[미디어펜=박규빈 기자]SK에너지가 자동 세차 구독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오토스테이(AUTOSTAY)'에 투자하고, 친환경 자동차 고객을 위한 서비스 협력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두 회사 간의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2019년 설립된 오토스테이는 자동 세차를 구독 상품으로 제공하는 업체다. 차량 흠집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장비가 차에 직접 닿지 않는 터치리스 세차기를 비롯해 여러 형태의 자동 세차기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쉽게 세차를 예약하고 구독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세차 편의를 위한 매장 설계와 운영, 고품질 세차에 필요한 부가 상품 개발 등 세차 서비스에 필요한 역량들을 스스로 갖추고 있다.

월 3만 원대인 세차 구독 상품은 자동 세차 기기 무제한 이용(일 1회 한정)과 외부 세차 이후 셀프 실내 세차 공간(드라잉 존) 제공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구독자는 △진공 청소기 △매트 세척 건조기 △개수대 등 매장 내 모든 설비 또한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해 방문하고자 하는 시간 2시간 전에 예약하면 대기 시간도 줄일 수 있다. 자동세차 뿐만 아니라 셀프 세차에도 QR코드 기반의 모바일 결제 기능과 실내 예약 서비스를 개발해 별도의 회원 카드 없이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에너지는 오토스테이의 자동 세차 구독 상품을 친환경차 서비스 플랫폼의 핵심 서비스로 활용할 계획이다. 내연 기관차 고객이 주유소에서 주유 후 세차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하는 것처럼 향후 SK에너지의 전기 자동차(EV) 충전 사업이 확대되면 이와 연계한 충전-세차 혜택을 결합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토스테이는 현재 하남·일산·동탄 등 4곳에 운영 중인 매장에 이어 연내 파주·인천·부산·천안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수도권·광역시 지역에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