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도입해 보금자리론·전세보증·주택연금 정보 쉽게 확인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국민들이 주택금융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주금공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설계 △노년 친화 정보채널 구축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디자인 등을 통해 공사의 주요상품인 보금자리론·전세보증·주택연금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주금공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디지털신기술을 활용해 '데일리(Daily) 핫이슈'와 '최적상품 찾기 지원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특히 데일리 핫이슈를 통해서는 콜센터에 문의가 많거나 고객이 자주 조회하는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바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또 '상품 비교함' 기능을 통해 고객이 본인 조건에 맞는 상품을 조회·비교해 최적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주금공은 주택연금 주고객층인 노년층이 관련 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단계별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별 정보제공 채널'을 구축했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홈페이지 개편으로 주택금융 정보 접근성이 강화돼 국민들의 주요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 홈페이지가 국민들이 '계속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