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 세계 100대 보고서 선정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금융그룹은 자사의 '2021-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2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 DGB금융그룹은 자사의 '2021-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2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사진=DGB금융 제공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이다. LACP가 매년 발표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전세계 각국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의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평가하는 대회이다.

DGB금융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의 평가에서 첫인상, 서술력, 디자인, 명확성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전세계 100대 보고서에도 선정되며 보고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보고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반의 현황과 활동, 성과를 수록한 본 보고서와 정량 데이터를 수록한 ESG 팩트북(Factbook)을 별도 분리하는 등 이해관계자가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보고서, UN 책임은행원칙(PRB) 보고서, 인권보고서를 각각 별도 발간해 이슈별로 자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이번 수상은 DGB금융그룹의 16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한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노력이 인정받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금융권의 ESG 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