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잉여금의 배당으로 주주친화정책 지속하겠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HLB와 HLB생명과학은 15일 공시를 통해 각각 500만 주 규모의 주식배당을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주식배당결정에 따라 배당기준일인 12월 31일까지 주식을 보유하는 주주의 경우 100주당 HLB는 4.29주(주식배당률 4.29%), HLB생명과학은 5.17주(주식배당률 5.17%)의 주식을 무상 배당 받게 된다.

최근 큰 폭의 영업이익 실현에 이어, 241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청약률 106.01%)에 성공한 HLB가 영업이익과 대규모 잉여금을 무기로 주주 친화 정책을 시작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지난 11월에 진행된 주주간담회에서 주주들이 공매도에 대한 회사의 적극적인 대응과 장기 주주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던 점도 이번 주식배당을 결정하게 된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HLB는 올해 3분기(별도기준) 1440억 원의 매출과 353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사상 최대 매출과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HLB의 잉여금 유보율은 1,348%, HLB생명과학은 471%에 달해, 추가적인 주식배당이나 무상증자 여력이 충분한 상태다.

이번 주식배당에는 잉여금 중 이익잉여금으로 전입된 자본준비금이 활용됨으로써 주주들의 배당소득에 비과세가 적용된다는 점도 메리트다.

백윤기 재무전략본부 부사장은 “당사는 올해 신약개발 분야는 물론 역점을 뒀던 안정적인 성장동력 확보와 재무구조 개선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외형적 성장과 함께 내실까지 확고히 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주주들의 이익을 높일 수 있는 주주 친화적 정책들을 계속 시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