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의 '핫(HOT)'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이 작년 5월 공개한 정규 4집 '페이스 더 선(Face the Sun)'의 타이틀곡 '핫'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4일 오전 2시 34분께 1억 건을 넘었다. 이는 7개월 반 만의 성과로, 세븐틴의 뮤직비디오 중 최단기간 1억 뷰 달성 신기록이다.

   
▲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핫'은  뜨겁게 작열하는 태양을 정면으로 마주할 정도로 용기 있게 나아가자는 세븐틴의 의지를 표현한 곡으로, 힙합 장르에 웨스턴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인다.

'핫' 뮤직비디오의 메인 콘셉트는 '슛 더 선(Shoot the Sun)'으로, 정규 4집 'Face the Sun'에 담긴 세븐틴의 의지와 야망을 표현했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보다 자유롭고 파격적인 세븐틴의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는 도발적이면서도 과감한 세븐틴의 에너지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븐틴은 '핫'을 포함해 총 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울고 싶지 않아'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넘은 가운데 '박수'와 '아주 나이스(NICE)', 'Left & Right' 뮤직비디오가 이미 각각 1억 회 이상 감상됐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