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올 시즌 K리그1(1부리그)으로 승격한 광주FC가 승격을 이끈 이정효 감독과 2024년까지 동행을 이어간다.

광주 구단은 18일 "7대 감독으로 부임해 강등 1년 만에 승격을 일궈낸 이정효 감독과 2024년까지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광주FC 공식 SNS


지난해 처음 프로팀 지휘봉을 잡은 초보 감독이었던 이정효 감독은 부임 첫 시즌에 광주를 K리그2 최강팀으로 조련해냈다.

25승 11무 4패(승점 86점) 성적을 내며 K리그2 역대 최단 기간 우승과 승격을 확정한 이정효 감독은 K리그2 한 시즌 최다승-최다승점(기존 20승, 73점) 신기록과 K리그2 홈 최다연승(10연승), 전 구단 상대 홈 경기 승리 등 숱한 기록을 세웠다.

또한 K리그 1, 2부 감독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달의 감독상'을 2차례 수상(4월, 9월)했고, K리그2 대상 감독상의 영광도 차지했다.

2년간 더 광주 사령탑을 맡게 된 이정효 감독은 "광주는 나를 믿어준 팀이다. 부족하지만 오랜 기간 설득해준 최수영 본부장님과 신의를 지켜준 프런트, 멋진 응원을 보내준 팬 여러분과 오랜기간 함께하고 싶다"며 "2023년은 또 다른 도전이 될 것이다. 광주만의 저력을 보여드리겠다"는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광주 구단 측은 "이정효 감독은 우승과 승격이라는 선물만 준 게 아니다. 선수단에 자율과 책임을 부여하고, 근성 있는 축구를 보여주면서 광주만의 팀 컬러를 만들어 냈다"며 "1부리그에서 경쟁력을 보일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현재 태국 치앙라이에서 전지훈련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광주 선수단은 오는 31일 귀국해 2월 3일부터 제주에서 3차 전지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