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공격수 황희찬(27·울버햄턴)의 생일을 축하해줬다.

FIFA는 월드컵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26일(한국시간) "대한민국의 월드컵 히어로, 황희찬 생일 축하해"라는 메시지와 함께 2022 카타르 월드컵 당시 황희찬의 포르투갈전 역전 결승골 영상을 올렸다.

황희찬은 1996년 1월 26일생으로 이날 만 27세 생일을 맞았다. 이에 FIFA가 카타르 월드컵에서 인상적인 골을 터뜨리며 활약한 황희찬을 잊지 않고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낸 것이다. 태극기와 생일 케이크 이모지도 덧붙여 놓았다.

   
▲ 사진=대한축구협회


황희찬의 조별리그 3차전 포르투갈전 골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이 남긴 최고의 장면이라 할 수 있다. 1-1로 맞서고 있던 후반 추가시간 1분 정도가 흘렀을 때 한국 진영에서 볼을 잡은 손흥민이 무서운 질주로 단독 돌파해 들어갔다. 페널티지역 근처에서 손흥민이 포르투갈 수비들에 에워싸였다. 그 때 옆에서 질주해 들어가는 황희찬을 본 손흥민이 절묘한 전진 패스를 찔러줬고, 황희찬은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놓치지 않고 극장골을 터뜨렸다.

만약 한국이 포르투갈과 1-1로 비겼다면 16강 진출이 좌절됐다. 황희찬의 골로 2-1 역전승을 거둬 한국은 극적으로 조 2위로 16강에 오를 수 있었다. 수많은 축구팬들에게 짜릿한 감동을 안긴 골의 주인공이니, FIFA가 생일 축하를 해줄 만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