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무대서 양성평등 증진 노력 성과 결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2023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에 최초 편입됐다고 2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2023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에 최초 편입됐다고 2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GEI)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문화를 평가해 편입기업을 선정하는 대표 ESG지수 중 하나다. 평가항목은 △여성 인재육성 △성별 임금 동등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정책 △여성 친화적 브랜드 등 5개 부문이다.

기은은 양성평등을 포함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유엔여성역량강화원칙(WEPs) 가입 외에도 △여성 사외이사 선임 △역량이 우수한 여성 직원 승진 기회 확대 등 성별 형평성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여성 관리자 비율은 지난해 12월 말 35.4%까지 확대돼 OECD 평균 33.7%(2021년 기준)을 상회하기도 했다. 또 은행권 최초 육아휴직 3년 도입, 유연근무제 확대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기은 관계자는 "직원 모두가 긍지를 느끼고 행복하게 일하는 일터를 위해 포용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 육성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앞장서 내실 있는 조직 혁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