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환경보전 공동사업 협력 포럼 개최…울산시교육청‥NGO와 공동사업 추진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동서발전이 '2023년도 탄소중립·환경보전 공동사업 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15일 동서발전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역기관·NGO와 협업해 펼치는 친환경 캠페인 프로젝트로, 지난해 탄소중립·환경캠페인 사업 8개를 진행하면서 울산시민과 학생 등 3800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이번 포럼은 백강수 동서발전 탄소중립실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NGO 기관별 올해 사업 콘텐츠 계획을 발표하고, 공동사업 다양성과 시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 15일 울산 동서발전 본사에서 열린 '탄소중립·환경보전 공동사업 이해관계자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동서발전 제공

동서발전은 △제3회 탄소중립·환경 사진 전시회 △반딧불이 생태복원 △넷 제로 학교 △반구대 세계문화유산 자연생태 문화 복원 등 프로그램을 전년에 비해 확대하고, 울산시교육청과 협력해 미래세대 환경교육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백 실장은 "NGO기관에서 제시해준 다양한 의견을 수렴,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탄소중립·환경보전 프로그램으로 확대하겠다"며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환경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