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금융과 금융기관' 주제로 논의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금융그룹은 지난 17일 대구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한국재무관리학회와 '지속가능금융과 금융기관'이라는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 DGB금융그룹은 지난 17일 대구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한국재무관리학회와 '지속가능금융과 금융기관'이라는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DGB금융그룹 제공


양 기관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속가능금융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가능금융을 실현하는 중요 주체인 금융기관의 역할을 조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속가능성이 규제가 아닌 투자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정보 유용성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또 미래 추정 정보와 같은 정보 유용성이 높은 문항들에 대한 공시를 확대해야 한다는 견해도 제기됐다. 

아울러 금융기관은 리스크 관리를 위해 글로벌 기준에 따른 금융배출량 측정 인프라 구축에 적극 임하고, 금융배출량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하는 체계적인 금융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DGB금융 관계자는 "DGB는 2006년 국내 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이래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금융업 본연의 ESG 성과에 집중하는 한편, 지역사회 내 ESG 경영 확산과 지역기업의 ESG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