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제품 인증 획득 연구개발 병행
[미디어펜=김준희 기자]아이에스동서가 환경부로부터 총 12개 콘크리트 제품군에 대한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C) 업계 최초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아이에스동서 건축용 PC 거더 제품./사진=아이에스동서


EPD 인증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관으로 원료 채취부터 생산과 유통, 소비,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계량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아이에스동서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C) 6종, PHC 파일 2종 등 콘크리트 8종과 계열사 생산 제품 4종에 대한 EPD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PC 제품은 업계 최초로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아이에스동서는 이를 바탕으로 탄소배출량 저감 제품에 대한 저탄소제품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EPD와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자재를 사용한 건축물은 녹색건축인증(G-SEED) 평가에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아이에스동서 측 설명이다.

박영식 아이에스동서 기술연구소 소장은 “글로벌 환경 규제와 탄소배출량 규제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EPD 인증을 추진하게 됐다”며 “저탄소제품 인증 획득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