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위원회-현대차그룹, 유치지원 MOU 체결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는 28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단 회의실에서 현대자동차그룹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윤상직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사무총장과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이 28일 유치지원단 회의실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유치위원회-현대차그룹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번 협약은 유치위원회와 현대차그룹이 대한민국 부산이 2030년 세계박람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다음달 3일부터 7일까지의 기간동안 실시되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 대응을 중심으로 세계박람회 유치활동을 함께 협력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BIE 현지실사는 부산의 박람회 개최 환경을 평가하는 공식 방문으로 대한민국의 친환경 인프라를 현지실사단에 보여주며 유치 경쟁국과의 차별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윤상직 유치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 실사방문은 부산세계박람회의 주제 중 하나인 ‘친환경’이 현대차그룹 등 한국의 대표기업을 통해 이미 우리 생활 속에 실현되어 있음을 보여줄 중요한 기회”라고 언급했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현지실사 등을 계기로 유치활동을 총력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앞으로 유치위원회는 올해 11월 말에 있을 203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에 있어 부산 유치를 성공할 수 있도록 긴밀한 민관 협업을 통해 유치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