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영화 '드림'이 이병헌 감독표 말맛 나는 대사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드림'은 개념 없는 전직 축구선수 홍대(박서준)와 열정 없는 PD 소민(아이유)이 집 없는 오합지졸 국대 선수들과 함께 불가능한 꿈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2019년 '극한직업'을 통해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라는 역대급 유행어를 탄생시킨 이병헌 감독은 특유의 유머 코드가 돋보이는 대사로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하며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이어 같은 해 서른 살 여자 친구들의 고민, 연애, 일상을 그린 드라마 '멜로가 체질'로 전매특허 말맛이 살아있는 속사포 대사부터 현실 공감대를 자극하는 촌철살인 대사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냈다.

불가능한 꿈을 향한 특별한 도전기를 그린 '드림'은 이병헌 감독의 경쾌하면서 위트 넘치는 대사로 국대급 티키타카를 보여줄 예정이다. 


   
▲ 사진=영화 '드림' 스틸컷


특히 쏘울리스 축구선수 홍대와 열정리스 PD 소민의 유쾌한 신경전에서 펼쳐지는 뼈 때리는 촌철살인, 발보다 말이 앞서는 오합지졸 홈리스 축구단의 쉴 새 없이 이어지는 유쾌한 대사들은 관객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드림'에서 쏘울리스 축구선수 홍대로 분한 박서준은 "이병헌 감독님만의 장르가 있는 것 같다. 특유의 대사 톤과 속도감을 소화하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 열정리스 PD 역의 아이유는 "소민의 현실적인 말투와 빠른 리듬감이 느껴지는 긴 대사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게 가장 어려웠다. 이병헌 감독님 작품을 촬영하고 있다는 게 실감 나던 순간이었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병헌 감독과 박서준, 아이유를 비롯해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의 국대급 배우들의 조합이 더해진 '드림'은 오는 26일 개봉한다.


   
▲ 사진=영화 '드림' 스틸컷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