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많은 이가 손꼽아 기다려온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메인 예고편이 드디어 공개됐다.

새롭게 제작된 메인 예고편은 허겁지겁 달려 나오는 둘리와 또치의 머리 위로 폭죽이 터지고 "아기공룡 둘리 탄생 40주년"이라는 카피가 등장해 40년간 변치 않은 사랑을 받아온 둘리의 추억을 상기시킨다. 화려한 오프닝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예고편은 눈만 마주쳐도 으르렁대는 고길동과 둘리 패밀리의 아옹다옹한 장면들이 이어지며 보는 사람의 마음을 무방비로 만드는 순도 100% 웃음을 안긴다. 

매일 같은 구박에서 탈출하고자 빨리 어른이 되기로 한 둘리와 친구들. 하지만 악명 높은 타임코스모스의 오류가 모두를 미래가 아닌, 정체불명의 얼음별로 데려가는 바람에 일이 점점 꼬이기 시작한다. 

게다가 얼떨결에 끌려온 고길동이 마이콜과 함께 우주 악당 바요킹의 포로로 잡히고, 둘리 엄마가 수정구슬에 갇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둘리 일행의 모험은 한층 더 버라이어티하고 스펙터클한 전개를 맞이한다.


   
▲ 사진=영화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메인 예고편


1996년 개봉 당시 전국을 휩쓸며 연일 매진 사례를 일으킨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의 핵심 스토리가 알차게 담긴 예고편은 4K 화질급의 리마스터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영상과 풍부한 색감으로 어린 시절의 기억을 생생하게 복원한다. 여기에 "2023년 5월, 다시, 여기. 둘리!", "모두의 90’s, 모두의 둘리" 등 뭉클한 카피가 더해져 그리움과 기대감을 동시에 자아내고, 비트 넘치는 디스코 버전으로 편곡된 주제곡은 주체할 수 없는 내적 댄스를 유발한다.

엔딩크레딧과 함께 끝난 줄 알았던 예고편은 "종로로 갈까요~ 영동으로 갈까요~" 구성진 노랫소리로 다시 모두를 추억으로 이끈다. 생사의 기로에 선 고길동은 간드러진 바이브레이션과 역동적인 율동으로 아이돌 가수 못지않은 매력을 뽐내지만 듣는 귀가 남다른 바요킹에게는 저질 그 자체일 뿐, 결국 "쳐라"라는 분노의 외침과 함께 영상이 막을 내리며 뒷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가왕 고길동', '고길동 나침반', '고길동 종로스타', '고길동 롤린' 등 수많은 밈으로 재생산되며 화제를 모은 명장면으로 제작된 쿠키 영상은 둘리를 보고 자란 X세대는 물론, 밈과 짤로 둘리를 좋아하게 된 Z세대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은 오는 5월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