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 활용해 지원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 C&C가 NS홈쇼핑의 클라우드 파트너로 나섰다. 

SK㈜ C&C는 19일 NS홈쇼핑이 새롭게 개편 중인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에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MP(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 SK㈜ C&C는 19일 NS홈쇼핑이 새롭게 개편 중인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에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MP(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사진=SK㈜ C&C 제공


2001년 식품 전문 TV홈쇼핑으로 출범한 NS홈쇼핑은 모바일 퍼스트 전략과 차별화된 상품력을 앞세워 T커머스(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와 모바일 커머스 분야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식품, 건강 등 특정 상품군에 대한 전문 서비스로 차별화된 편익을 제공하는 버티컬 커머스 분야를 모바일 커머스까지 확장하기 위한 서비스 개편 작업을 추진 중이다.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MP(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를 활용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과정을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고객 비즈니스 니즈에 맞춰 시스템을 개선‧개발하는 작업을 말한다.

‘클라우드 제트 MP’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icro Service Architecture) 설계 △컨테이너(Container) 기술 △데이터 관리 기술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관리 기술(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Management)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

클라우드 제트 MP를 활용하면 NS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민첩하게 변경, 확장할 수 있다.

가령,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이벤트, 프로모션 등 특판‧기획 상품 판매가 필요한 경우에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에 반영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구동 속도 개선은 물론, 모바일 커머스 일부 기능 장애에도 전체 시스템 중단 없이 해당 기능에 대해서만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

SK㈜ C&C는 단순 플랫폼 공급에 그치지 않고, NS홈쇼핑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을 함께 고민할 디지털 ITS 파트너 역할을 맡는다.

SK㈜ C&C는 지난 해 주요 관계사를 비롯해 금융, 유통, 통신, 커머스 등 비즈니스 유연성과 서비스 확장성이 크고, 트렌드 변화가 많은 산업에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및 디지털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SK㈜ C&C 김용신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트렌드 변화가 잦은 커머스 분야일수록 비즈니스 유연성과 서비스 확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며 “NS홈쇼핑이 커머스 시장 내 대표 주자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ITS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