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 83.5%가 남성…수도권 40대 남성 사업자 구매율 가장 높아
[미디어펜=김연지 기자]한국GM은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의 첫 번째 모델인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가 국내 니치마켓을 공략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20일 밝혔다.

GMC 브랜드의 첫 국내 출시 모델인 시에라는 출시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 100대가 완판됐다. 이후 빠른 물량 확보를 통해 3월까지 126대가 판매됐다. 시에라 드날리 모델에 대한 니치 마켓 내 지속적인 수요를 확인한 만큼, GMC는 계약 고객의 빠른 인도를 위한 선제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 GMC 시에라./사진=한국GM


GMC 시에라를 구매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이들 중 37%가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인사업을 운영하는 법인 고객들이 주를 이뤘다. 지역별 구매 비중은 수도권 41%, 경상남도 11%, 충청북도와 충청남도가 각각 5% 등으로 나타났다. 구매층의 성비는 남성의 비율이 83.5%로 압도적으로 높아, 40대 남성 사업가들이 시에라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GM 관계자는 "40대 남성 사업가 고객들을 만족시킨 GMC 시에라의 매력은 정통 아메리칸 풀사이즈 픽업트럭의 압도적인 크기와 프리미엄을 강조한 고급스러운 상품성"이라며 "시에라는 과감한 디자인과 함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다운 풀박스 프레임 보디와 강력한 퍼포먼스, 견인 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것은 물론, 최첨단 사양의 기능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 GMC 시에라./사진=한국GM


국내 시장에 공개된 이후에는 온라인 계약 시작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 완판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정정윤 한국GM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국내 처음으로 정식 출시된 럭셔리 픽업트럭으로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