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과 함께, '2023년 생성형 인공지능(GenAI)·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대회는 다양한 공공데이터와 GenAI 기술을 결합한 창의적 아이디어나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하고, 나아가 인공지능과 공공데이터에 기반한 창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 'GenAI·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사진=경기도 제공


모집 부문은 아이디어 기획, 제품·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대학생과 예비 창업자, 창업자 등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5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경기데이터드림', 경기도, 경과원 누리집 내 공고를 참고해 응모하면 된다.

경기도는 우수작 10점에 대해, 7월 중 도지사상과 경과원장상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준다.

또 후속 지원으로 '경기도 미래성장펀드' 투자를 검토하고, 부문별 최우수작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추천할 계획이다.

김현대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챗GPT의 등장은 사회 전반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
GenAI, 공공데이터와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과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