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제19회 KRA컵마일(GII) 대상경주 훈련 모습 유튜브 생중계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올해 삼관경주의 첫 번째 무대인 제19회 KRA컵마일(GII) 대상경주가 오는 30일(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리는 가운데 경마팬의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 삼관경주 콘텐츠 유튜브를 통해 공개예정인 KRBC경마방송./사진=한국마사회


삼관경주는 매년 4월부터 7월까지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산경남(이하 부경)을 오가며 KRA컵마일(GII‧4월·1600m·7억), 코리안더비(GI‧5월·1800m·10억),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II·7월·2000m·7억) 등 3개 대회로 펼쳐진다. 3개 대회 총 상금만 24억 원에 달하며, 3개 대상경주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경주마는 최우수 3세마에 등극해 1억 원의 인센티브까지 받게 된다.

막대한 상금과 최고 혈통의 3세 경주마들이 출전을 예고하는 가운데 한국마사회 경마방송에서도 더욱더 특별해진 특별방송을 준비했다. 출전 경주마의 새벽 훈련 분석, 말관계자 인터뷰, 경주 당일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방송 콘텐츠를 유트브 한국마사회 경마방송(KRBC)에서 라이브로 발 빠르게 전한다. 

경마방송이 올해 삼관경주 등 우수마를 배출하는 큰 경주에서 유튜브 등 뉴미디어 콘텐츠를 라이브로 전달해 삼관경주 모든 순간을 경마팬과 좀 더 생동감 있게 전한다는 점이다.

대표적 라이브 콘텐츠는 한국경마 최초 여성 경마중계 아나운서로 유명한 김수진 아나운서와 전문 해설가가 함께 새벽 6시에 시작하는 새벽 훈련 현장을 라이브로 전달하는 ‘모닝트랙’이다. 경주마 새벽 훈련 모습이 가장 잘 보이는 경주로 4코너 주변에 오픈 스튜디오를 설치해 출전 경주마의 훈련 상태와 말관계자 인터뷰를 유튜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서울과 부산경남의 최고 3세마들이 출전하는 삼관경주의 1관문이 부산경남에서 시작되는 것을 기념해 특별 게스트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송대영 본부장도 초대해 KRA컵마일 경주의 의의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이 밖에도 대상경주 출전마의 게이트 번호를 뽑는 추첨식과 경주 전후 다양한 표정이 살아 숨쉬는 현장을 전한다. 

경마방송에서 이렇게 유튜브를 통해 특별 방송을 만드는 이유는 경주 그 너머에 있는 현장의 생생한 훈련 모습과 스포츠맨십을 다양하게 전함으로써 경마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주요 프로그램 외에도 마사회 특별 프로그램과 경마 유튜버들의 채널을 통해서도 삼관경주 관련 콘텐츠는 쏟아지고 있다. 이들의 활약으로 시청자들과 누리꾼들은 역대 가장 실감나는 삼관경주를 즐기게 될 전망이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