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동네가로정원에 교목 12주, 관목 1600여 그루 식재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25일 서울 도봉구에 건강한 도시생태계 구축을 위한 '희망의 숲 2호'를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 한국수출입은행이 지난 25일 서울 도봉구에 건강한 도시 생태계 구축을 위한 '희망의 숲 2호'를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권우석 수은 전무이사, 오언석 도봉구청장,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 김석권 생명의숲 공동대표./사진=수출입은행 제공


같은 날 준공식 행사에는 권우석 수은 전무이사와 김석권 생명의숲 공동대표, 오언석 도봉구 구청장,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희망의 숲 2호는 도봉구에 있는 새동네가로정원을 리모델링한 사업으로, 수은의 지원으로 이곳에 교목 12주, 관목 1580주, 지피초화 6460본 등을 새롭게 식재했다. 수은은 이번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사단법인 '생명의숲'에  총 1억 30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수은 임직원 20여명은 식재한 나무의 수분 유지와 생육 환경 개선을 위해 소나무 껍질로 만든 우드칩을 숲에 뿌리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권우석 수은 전무는 "도심 숲 조성을 통해 도시의 회복탄력성을 높이고, 녹지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만큼 수은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희망의 숲 조성사업 등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