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월드비전, 탄자니아 여성 청소년 지원 위한 후원식 체결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쉴더스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의 탄자니아 학교 밖 여성 청소년 지원 사업에 동참한다.

27일 SK쉴더스에 따르면 탄자니아 학교 밖 여성 청소년은 가정 상황과 경제적 빈곤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양질의 교육 접근성 및 소득창출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 지난 26일 서울시 여의도 월드비전 본사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SK쉴더스 박천희 서울서본부장(오른쪽)과 월드비전 박인수 경영지원본부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쉴더스 제공


이에 SK쉴더스는 월드비전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월드비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후원금 전달식은 26일 서울 여의도 월드비전 본부에서 SK쉴더스 박천희 서울서본부장, 월드비전 박인수 경영지원본부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탄자니아 학교 밖 여성 청소년의 경제적 자립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특히 여성 청소년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 및 창업교육을 지원해 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발견하고 꿈을 향해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SK쉴더스는 월드비전 해외파견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한다.

후원금 전달식에 앞서 지난 26일 월드비전 사옥에서 진행된 교육에서는 80여 명의 월드비전 직원들이 SK쉴더스 전문경호팀의 지도하에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행동요령과 대처법을 교육받고 실습했다. 

이 외에 해외 지원사업 중 발생 가능한 폭행, 위협 등 사건 유형을 소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과 예방 팁을 안내하는 등 맞춤형 이론교육이 제공됐다.

월드비전 박인수 경영지원본부장은 ”해외지원 사업이 많은 만큼 갑작스러운 사고나,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었는데, SK쉴더스 경호팀의 교육으로 안전역량을 강화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SK쉴더스 박천희 서울서본부장은 “SK쉴더스는 일상의 안녕을 지키는 기업인만큼, 이로운 변화를 만들어가는 월드비전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면서 다양한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