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9층 10개 동…전용 84~102㎡ 1146가 분양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포스코이앤씨는 경남 김해 일대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영어로 각각 녹색과 무한대를 뜻하는 '그린(Green)' 및 '인피니티(Infinity)'의 합성어다. 공원,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를 상징한다.

   
▲ 더샵 신문그리니티 투시도./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경상남도 김해시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로, 최고 29층 10개 동 총 1146가구 규모다. 

포스코이앤씨는 '더샵 신문그리니티' 세대 내부에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하는 등 탄소중립경영을 실천한다. 

단지 인근에는 용두산과 반룡산이 위치해 있으며, 신문지구 개발과 함께 대청천 수변공원 둘레길(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반경 1km 내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위치해 김해롯데워터파크의 놀이시설과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향후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 등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하여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구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김해시의 도시개발사업의 마침표를 찍는 신문1구역에 위치하여 수준 높은 생활∙문화∙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포스코이앤씨만의 브랜드 프리미엄과 일대에 대규모 신주거타운이 형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