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 결제성여신 지원 프로그램'…최대 1.3%p 금리감면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원자재 가격 상승, 수출 부진, 공급망 재편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공급망 결제성여신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원자재 가격 상승, 수출 부진, 공급망 재편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공급망 결제성여신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기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조업 혁신분야 및 유망서비스 기업, 수출입 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할인어음 △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 △전자채권담보대출 △무역금융 △구매자금 등 결제성 자금을 지원한다. 

특히 비대면 채널 이용 기업을 우대하기 위해 할인어음 및 무역금융을 비대면으로 실행할 경우 대출금리를 최대 1.3%포인트(p) 감면할 예정이다.

이 외 유럽연합(EU)의 '공급망 실사지침' 및 '탄소중립 규제' 등으로 ESG 경영 추진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기업, 수출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기은 관계자는 "지속된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 경기 둔화로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책은행으로서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