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후암동 ‘영락보린원’에 아동 통학 차량 구입 후원금 500만 원 전달
임직원 급여 우수리 모아 마련…ESG실천 위한 사회공헌 활동 확대 할 것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S일렉트릭 임직원들이 어린이날을 앞두고 지역 아동 통학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LS일렉트릭은 3일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영락보린원에 아동 통학용 승합차량 구입을 위한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LS일렉트릭이 3일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영락보린원에 아동 통학용 승합차량 구입을 위한 임직원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전달식에서 LS일렉트릭과 영락보린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S일렉트릭 제공


이번 기부금은 LS일렉트릭 ‘참사랑999 기금’으로 마련됐다. 참사랑999는 LS일렉트릭 임직원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매월 급여 가운데 1000원 미만의 끝전을 떼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와 한 부모 가정 아동 보육, 학습 지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아동들의 안전한 통학은 물론 차량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 청소년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일렉트릭은 지난 2019년부터 어린이 후원을 위한 ‘Let’s Start Together with LS ELECTRIC’ 캠페인을 통해 경기 지역 아동들에게 신학기 책가방 등 용품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LS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에 따라 지역 어린이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후원하기 마련됐다.

이와 함께 LS일렉트릭은 지역사회, 시민단체와 연계해 도심 속 생태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Let’s Make Green with LS ELECTRIC’ 등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