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관리 14개 영역, 100여개 평가 심사 통과
각종 보안사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 공인
[미디어펜=김태우 기자]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8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관리체계(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최근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HD현대사이트솔루션 조영철 사장, 글로벌 인증기관 DNV코리아 이소영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SO27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 (왼쪽부터)HD현대사이트솔루션 조영철 사장과 DNV코리아 이소영 대표가 ISO27001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SO27001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이다. 회사의 정보 자산과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각종 보안 위협에 신속히 대처 가능한 방안들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검증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외부 전문기관 도움없이 자체 보안 관리 체계를 정립해, △기업 정보보호 정책 △정보 접근 통제 △기술 보안 관리 체계 등 14개 분야, 114개 세부 항목들을 모두 통과해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임직원들의 보안 의식을 제고하고 보안 위협 요소에 대한 대응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수준에 맞는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을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