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연지 기자]현대자동차는 8일 중국 상해 국제 서킷에서 '2023 TCR 차이나 챔피언십' 출정식을 열고 고성능 경주차 '엘란트라 N TCR(아반떼 N TCR)' 8대가 대회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정식은 중국 고객들이 직접 N브랜드의 고성능 차량을 주행하며 상품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킷 체험 이벤트 '트랙데이'와 연계해 개최됐으며, 현대차의 고성능 기술력이 집약된 엘란트라 N TCR은 현장을 찾은 중국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TCR 차이나 챔피언십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TCR 월드 투어'와 동일하게 제조사의 직접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이다.

   
▲ 8일(현지시각) 중국 상해 국제 서킷에서 열린 '2023 TCR 차이나 챔피언십' 출정식에서 현대차 엘란트라 N TCR로 참가하는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차


이번 대회에는 마틴 카오, 앤디 얀, 레이니 해, 장첸동, 양 시아오 웨이 등 중국 유명 프로 드라이버들이 속한 '현대 N'과 ‘Z. 스피드 N' 등 총 2개 팀이 엘란트라 N TCR로 참가한다.

2023 TCR 차이나 챔피언십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상해 국제 서킷에서 열리는 1라운드를 시작으로, 저장성(2라운드, 6/23~6/25), 주저우(3라운드, 7/14~7/16), 상해 (4라운드, 9/8~9/10), 청두(5라운드, 10/20~10/22), 마카오(6라운드, 11/17~11/19) 등에서 개최된다.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엘란트라 N TCR은 지난해 FIA WTCR에서 드라이버·팀 부문 동반 종합 우승을 이끈 주역으로서 우수한 주행 성능과 상품성을 갖춘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의 대표적 모델"이라며 "올해 TCR 차이나 챔피언십에서 엘란트라 N TCR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중국에서 현대차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N브랜드 팬덤을 확고히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연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