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황인범이 약 75분 뛴 가운데 올림피아코스가 라이벌 파나시나이코스의 발목을 잡았다.

올림피아코스는 9일 새벽(한국시간) 그리스 피레아스의 요르요스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파나시나이코스와 2022-2023시즌 그리스 수페르리가 엘라다 35라운드(챔피언십 9라운드)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올림피아코스는 후반 23분 올렉 레아부크가 터뜨린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내 승리를 따냈다.

   
▲ 사진=올림피아코스 SNS


황인범은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다. 후반 30분 교체될 때까지 공격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지만 중원에서 팀의 공수를 조율하며 활발하게 뛰어다녔다. 틈만 나면 슛도 쏘며 상대 골문을 위협하면서 팀 승리를 뒷받침했다. 황인범은 이번 시즌 리그 31경기 출전해 3골 4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이 경기 승리로 올림피아코스는 승점 70점으로 3위를 지켰다. 이제 올림피아코스는 한 경기만 남겨두고 있는데 4위 PAOK(승점 67점)와 맞붙는다. 올림피아코스는 비기기만 해도 3위에 올라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따내게 된다.

뿐만 아니라 올림피아코스는 전통의 라이벌팀 파나시나이코스의 우승에 강력한 제동을 걸었다. 이 경기 패배로 파나시나이코스는 승점 77점으로 2위에 머물렀고, 우승 경쟁을 벌이던 AEK(승점 80점)에 승점 3점 차로 뒤지고 말았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