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케이와 업무협약 체결…화재 예방 및 대응 관련 안전 솔루션 경쟁력↑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쉴더스가 안전장비 전문기업 가드케이(대표 조욱래)와 화재 예방 및 대응 관련 안전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SK쉴더스에 따르면 지난 8일 판교 SK쉴더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SK쉴더스 김영주 융합보안사업 본부장, 가드케이 조욱래 대표 등을 비롯한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 지난 8일 SK쉴더스와 가드케이가 화재 예방 및 대응 관련 안전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SK쉴더스 김영주 융합보안사업 본부장(왼쪽)과 가드케이 조욱래 대표(오른쪽)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쉴더스 제공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근 늘어나고 있는 전기차 및 배터리 화재 사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을 돕기 위한 화재 대응 솔루션 확산 및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SK쉴더스가 도입한 가드케이의 화재 대응 솔루션 ‘파이어커버 프로(FIRECOVER PRO, 질식소화포)'는 화재 차량에 제품을 덮어 발화점으로 유입되는 공기를 차단하고 유독가스 등 연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는다. 

또한, 가드케이가 자체 개발한 천연섬유를 사용해 고온에서도 오랜 시간 견딜 수 있고 화재 진압 시 제품이 불과 접촉하면서 발생하는 연기가 인체에 무해하도록 제작됐다. 

이외에도 SK쉴더스는 화재 피해의 확대를 미연에 방지하고 진압자의 안전과 대응역량 강화를 돕는 간이수조, 돌파관창, 화염방패, 리튬배터리 전용 소화장비 등도 함께 도입해 안전 솔루션의 경쟁력을 높였다.

SK쉴더스 김영주 융합보안사업 본부장은 “앞으로 ‘SUMiTS’ 플랫폼이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대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안전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가드케이 조욱래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적극 활용해 전기차 충전시설, 무인국사 등 다양한 현장에 맞춤형 안전 제품을 제공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