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맷 데이먼 등 배우 라인업만으로도 올 여름 최대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가 마침내 8월 15일 개봉을 확정했다. 이와 함께 숨 막히는 긴장감과 압도적 몰입감을 자랑하는 메인 예고편을 글로벌 동시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메인 예고편은 제2차 세계대전을 종식시키기 위한 미국 정부의 비밀스러운 움직임을 숨 가쁘게 그려내며 압도적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앞서가는 나치의 핵 기술을 따라잡아야 한다는 일생일대의 미션에 놓인 J. 로버트 오펜하이머는 "우리 희망은 하나뿐"이라며 미국의 모든 산업 역량과 첨단 기술을 집결시킨 '맨해튼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하기 시작한다.

그가 바랐던 것은 프로젝트의 성공을 통한 인류의 평화였으나 예고편 말미 "당신은 인류에게 자멸할 힘을 준 거야"라는 대사가 이어지며 이번 프로젝트가 어떤 결말을 불러올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특히 이번 예고편에는 희망과 절망의 양극단에 서게 되는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혼란스러운 내면을 완벽하게 그려낸 킬리언 머피의 섬세한 열연부터 맨해튼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레슬리 그로브 주니어 장군 역을 맡아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얼굴을 선보일 맷 데이먼, 그리고 미국 원자력 위원회의 창립 위원인 루이스 스트라우스 역을 통해 날카로운 눈빛과 압도적 존재감을 뽐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까지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이 더해지며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 사진=영화 '오펜하이머' 메인 예고편


또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스스로 "거대한 도전"이었다고 밝혔던 CG를 사용하지 않고 구현한 첫 번째 핵폭발 실험 장면을 비롯해 예고편을 가득 메우는 경이로운 비주얼은 잊지 못할 영화적 체험을 예고,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오펜하이머'는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한 장대한 스릴러로 관객들에게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수수께끼 같은 남자의 가슴 뛰는 역설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작품이다.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까지 매 작품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으며 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11개의 아카데미상과 2개의 최고 작품상을 수상한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작품은 크리스토퍼 놀란 작품 사상 가장 화려한 캐스팅을 선보인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여러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배우 킬리언 머피가 J. 로버트 오펜하이머 역을 맡았고, 그의 아내이자 생물학자 겸 식물학자인 캐서린 키티 오펜하이머 역은 에밀리 블런트가 분했다. 여기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미국 원자력 위원회 창립 위원인 루이스 스트라우스 역을 맡았고, 맷 데이먼이 맨해튼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레슬리 그로브 주니어 장군을, 플로렌스 퓨가 정신과 의사 진 타틀록으로 출연한다. 이 외에도 조쉬 하트넷, 라미 말렉, 케네스 브래너, 데인 드한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역대급 시너지를 선사한다.

다시 한 번 전 세계를 사로잡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대작 '오펜하이머'는 오는 8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 사진=영화 '오펜하이머' 포스터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