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 신재생에너지, 금융 중심 실적 증가 이끌고, 2분기에도 견조한 성장 기대
[미디어펜=조성준 기자]㈜한화는 2023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4.4조, 영업이익 1.37조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조5000억 원, 영업이익은 3217억 원이 증가했으며, 비율로는 각각 32.7%, 30.6% 상승했다. 

한화는 방산부문과 신재생에너지, 금융부문에서 고르게 실적이 개선되면서 실적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2분기에 수립한 기록을 뛰어넘으며 창사이래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성과는 작년부터 진행된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이후 계열사 간 시너지의 가능성을 확인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화는 지난해 11월 건설, 모멘텀, 글로벌 부문으로 새롭게 재편되며 자체사업을 위한 외형성장 및 수익성 확보의 기반을 마련했다. 건설부문은 대형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매출이 확대 되었으며, 모멘텀 부문은 2차전지·태양광 제조설비 수주 확대로 매출이 증가하였다.

한화솔루션은 에너지 안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글로벌 태양광 발전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신재생 에너지 부문에서 3분기 연속 최대 영업이익을 경신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4월 ㈜한화방산과 합병 시너지를 바탕으로 K9 자주포의 수출과 항공부문 장기공급계약(LTA) 확대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한화는 올 2분기에도 신재생 에너지 판매량 증가와 발전사업 수익 실현, 지상방산 중심의 견조한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금융 부문의 고객 니즈에 부합한 상품 개발과 판매채널 경쟁력 강화로 연결기준 실적 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디어펜=조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